티스토리 뷰

매년 뛰어오르는 집값을 쫗아가기도 벅차다 보니 내집마련을 평생의 꿈으로 여기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러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임대주택을 찾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게 바로 국민임대주택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국민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보고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H청약센터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 신청절차


국민임대주택은 누구나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거주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서 저소득층도 크게 부담없는 비용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생활환경을 누릴수 있는 주거복지제도 중의 하나로써 저렴한 임대료로 소득이 낮은 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 신청절차


임대주택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국민임대아파트, 공공임대 아파트, 영구임대 아파트로 나누어지는데 그 중에서 국민임대주택이란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소득분위 1~4분위에 해당하는 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 신청절차

최대 임대기간은 30년까지이며 국민임대 아파트의 경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보증금을 비롯한 주거 비용이 상대적으로 한데 대략 임대조건이 주변 시세의 60~80% 선으로 정해지며 대부분 위치도 괜찮은 편입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은 매년 지역 환경에 따라서 세부조건이 바뀌기는 하지만 무주택자일 경우 일단 소득 조건이 제일 먼저이지만 3자녀 이상 각, 영구임대거주자, 신혼부부, 철거민,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 우선순위가 있기도 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 신청절차


2019년도 국민임대주택 입주가격 소득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구원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소득인정액의 70%이하를 만족해야만 합니다. 예를 들면, 5인 가구일 경우에는 소득 수준이 4689906원 이하에 부합되어야만 입주자격이 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 신청절차


만약 모든 조건이 돌이한 가구가 경쟁을 하게 된다면 아래와 세대주의 나이, 부양가족 등등 여러가지 기준에 따라서 선정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 신청절차


국민임대주택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인터넷 모집공고를 한국토지공사 및 지방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입주자 선정 및 확인 절차가 진행되며, 그 이후에는 임대체 계약 및 입주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조건, 신청절차


국민임대주택에 입주하고자 하시는 분은 LH청약센터에서 입주자 모집공고를 수시로 확인하여 여러분이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언제 모집하시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9/12/21 - [정보] - 코레일 내일로 패스 - 올 겨울 전국 기차여행을 떠나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