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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밀폐용기를 비롯한 주방생활용품들을 제조,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락앤락이 영위하는 사업분야는 일반적으로 공정이 단순하며 투자비용이 낮고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운영되기때문에 후발 업체들의 시장접근이 쉬운 진입장벽이 낮은 산업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파워, 이미지등과 같은 것들이 아주 중요합니다. 


락앤락 - 실적 턴어라운드,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세계로


그런 측면에서 락앤락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과 베트남에서 8년 연속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고 10대 브랜드에도 4년 연속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와 더블러 소비자가 신뢰하는 상위 10개 브랜드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가의 하락은 중국시장의 문제로 해외 매출에 대한 성장성이 둔화되고 국내 판매 실적도 지지부진했기때문이라고 볼수 있는데 베트남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한 성공으로 차츰 매출이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중국의 광군제 기간에는 71억이라는 매출을 기록하며 중국 시장에서도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락앤락 - 실적 턴어라운드,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세계적 기업으로


락앤락은 지금 홍콩의 어피너티 파트너스라는 사모펀드에 매각이 된 상태인데 락앤락은 브랜드 파워가 높고 해외 유통망이 잘 되어있는데다가 올해를 기점으로 실적이 턴어라운드한것으로 보여지기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앞으로 주가는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게다가 앞으로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나머지 아세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무조건 싼 제품보다는 좋은 제품과 신뢰성이 높은 브랜드인 락앤락은 더 큰 수혜를 얻을 것으로 보여지기에 이러한 측면에서 주가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락앤락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의로 반드시 옳은 것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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