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 늦은 밤 또는 주말, 공휴일에 갑자기 집에 누군가가 아프기 시작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병원에 갈수도 있겠지만 비상약이라도 있으면 먹을텐데 만약 약이 없으면 근처에 있는 약국에 가서라도 약을 살텐데 보통 늦은 밤과 주말에는 약국도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야간, 주말,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 휴일지킴이약국


그렇지만 이러한 불편함을 대비해서 전국 각 지역에서는 주말 그리고 심야에도 운영을 하는 휴일지킴이약국들이 있는데 이러한 약국들을 쉽게 찾도록 도움을 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야간, 주말,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 -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약국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주말, 휴일, 야간에 운영하는 약국들을 검색할 수 있으며 약국의 위치, 연락처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은 날짜별, 영업시간별, 지역별까지 약국들을 검색할 수 있으며 연중 무휴로 운영하는 약국 검색뿐만 아니라 설이나 추석등 명절에 운영하는 약국들도 검색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현재 운영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야간, 주말,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 -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하셔서 접속하셔도 되고 www.pharm114.or.kr로 바로 접속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로 접속 후 화면 가운데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에서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살고 있는 화성시로 검색을 한 결과입니다. 약국이름,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그리고 현재운영여부와 지도보기까지 아주 자세히 나옵니다. 


야간, 주말,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 -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에서는 야간 밤 10시이후에 문여는 약국 검색뿐만 아니라 연중무휴약국,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들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방법은 휴일지킴이약국 검색방법보다 더 간단히 지역만 선택하시고 검색버튼을 눌러 검색하시면 됩니다.


야간, 주말,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 - 휴일지킴이 약국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광하러 다니는 제주도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제주도에는 연중무효 약국이 많지는 않네요. 그래도 이렇게라도 검색이 가능하니 제주도 놀러갔다가 약국을 가셔야 할 일이 생겼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야간, 주말, 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는 방법 - 휴일지킴이약국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2019/12/21 - [정보] -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조건, 신청절차

2019/12/21 - [정보] - 코레일 내일로 패스 - 올 겨울 전국 기차여행을 떠나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